내 손끝엔/언어를

[중국어오픽 02] OPIc 중국어 AL 도전 3개월, 첫 시작, 중국 드라마 추천

Hansae_toon 2021. 8. 18. 22:24

중국어 OPIc를 도전해보기로 했다.

HSK에 도전하면 좋겠지만

우선 나는 말하기에 재능이 있는 편이고

HSK는 종합적으로 (쓰기, 듣기, 읽기) 잘해야 하기 때문에

말하기 시험 먼저 치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어차피 외국어는 배워서 소통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본질적으로 먼저 다가가기로 했다.

 

우선 전화중국어를 알아봤는데

직장인인 나에게 다소 부담되는 가격대.. (거진 20만원)

그래서 독학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잘 질려하고 꾸준함이 부족한 스타일이라

두가지를 선택했다

 

1. 중국드라마 구간반복 + 단어공부

2. OPIc 용 단어 + 공부

 

우선 중국관련 영상은 Netfilx에서 찾았는데, 넷플릭스 자막 활성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금방 자막을 다운받을수 있기 때문이었다.

 

재미있으면서 + 공부용으로 좋은, 세 가지를 추천받았다

 

첫번째

우선 우리의.. 어쩌고 인데

제목이 당황스럽게도 

치아문 단순적 소미호.. (我们单纯的小美好)

그러니까 우리의 소소한 (하지만 행복했던) 기억 이런 뜻 정도 되겠는데

일단 학교에서 있는 일 + 10대 아이들의 청소년기 일이라서

재미는 있는데.. (그리고 얼굴이) 공부용으론 패쓰

하지만 다 봄^^..

 

두번째 후보

아직 서른 (三十而已)

 

일단 재밌고 (여자주인공 얼굴이)

내 나이또래 이야기 (저 30대 아닙니다..ㅎ)

에다가 세명의 이야기라서 어느정도 써먹을만한 이야기가 많았고

첫번째 주인공의 말이 제일 빠르고

두번째 주인공은 가장 또박또박하고 듣기 좋은 목소리

세번째 주인공은 목소리에 힘이 있어서 다양한 중국어를 듣기 좋았다

글구.. 잼있고ㅎㅎ

살짝 막장인데 우리나라에 비해선 준수..^^~

 

세번째 후보

샹견니 (想見你)

 

널 보고싶어 이런 말인데

얼굴이~ 재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요)

근데 일단 무엇보다도 대만 중국어였고

이런거 보고나면 연애하고 싶어져서 안됌 (단호)

ㅋㅋㅋ.. ㅠㅠ ㅠ... ㅠㅠ그리고 너무 재밌다는 의견이 많아서 그런지

중국어보다 내용에 집중할것 같아서.. fail

 

그래서 우선적으로 아직 서른 을 결정했다

1화부터 열심히 해 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