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끝엔/언어를

[중국어오픽 03] 나약한 나를 지탱해주기 위한 자본으로 중국어 격파하기+랭디픽!

Hansae_toon 2021. 9. 12. 22:54

나는 그랬다..

내가 뭐라도 대단한 사람처럼

독학이라도 열심히 해서 중국어 OPIc를 해낼 거라고 생각했다

(대체 무슨생각으로... 계획은 1달 잡았다)

되겠냐... (당연히 불가능)

 

그리고 여담이긴 한데

세탁기가 고장나서 멘붕이 왔는데 비협조적인 집주인.. (직접 고침;;)

아무리 해도해도 남는 일을 저버리고 퇴근하는데 나보고 열정이 부족하다는 사수..

다리가 고장나서 반깁스까지 했었다

(놀랍게도 2주간 일어난 일.. 살려도)

 

그래서 돈으로 나를 지탱해보자 싶어 전화중국어 선택.. 하

선택은 랭디로 픽

https://freddie-ce.tistory.com/22

 

[중국어오픽 01] 광고에 지친다.. 중국어 초보의 전화중국어 고르기

나는 OPIc (말하기) 시험을 응시하려고 하는데 안산에는 중국어 회화 학원이 마땅찮았다 그래서 전화중국어가 어떨까, 하고 찾기 시작했는데 진짜.. 광고가 너무 너무 ~!! 너무 많았다 ㅠ ㅠ 우선

freddie-ce.tistory.com

랭디로 선택한 이유는 몇가지가 있었는데

 

우선 내가 쓰중알(쓰이는 중국어만 알고싶다) 의 구독자였고

(심지어 엄청 열심히 봄..)

참고로 랭디는 쓰중알과 함께 연동되어있음

 

가격은 대체적으로 다들 비슷한것 같아서

또 이왕 오랫동안 봤던 유투버고, 눈에 익기도 하고, 무엇보다 수업 전에 수업자료를 준다는 것

그게 제일 마음에 들었다

 

시작하기 전 랭디 후기를 좀 알아보았는데

맞는 선생님에 따라 수업의 적극성도 달라질 수 있다는 후기가 있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수업을 선택했는데,

1년정도 공부한 레벨로 선택(사실 1년도 안했다..)

 

그리고 첫 수업은 맛보기처럼 무료!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내가 선택한 건 바로

만났는데 모르겠어, 다시 설명해 줘.

내 선생님은 장옥미 선생님..

시간은 23시30분^^.. 극악

수업하고나면 12시..ㅋㅋㅋㅋㅋ

바로 그 다음날이라서 그런지 수업 시간 선택권이 별로 없긴했다

(글구 난 직장인..)

이렇게 전반적인 수업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또 저 동영상을 무한재생하면서 수업 전 예습 가능

조사유씨 하이

특이한 이름인가? 저런 이름은 첨본다

이렇게.. 그 뒤의 내용+단어+원문을 볼 수 있게 해준다

공부하는만큼 늘겠군

다 하고나면 첨삭도 해준다..

(스에상에)

나는 맻시에 잘수있을까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랭디에서 카톡이 오는데,

네~ 꼭 들을게요! 라고 해야 컨펌이 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도 눌러줬더니 확실한 컨펌용 카톡이 왔다

 

선생님.. 내일 보는걸까

중국어 겁나 오랫만에 하는데.. 하

어떡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