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끝엔/소유를

[계획 짜는 어플] 뼛속까지 J인 계획형의 5가지 플래너 어플 비교하기.

Hansae_toon 2021. 10. 28. 22:35

나 1은 계획충이 아니었다
그런데 자꾸 생각을 하는 대로 사는 게 아니라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됐다

그래서 계획을 세우고 계획이 세워진 부분을 이행하는 게 너무 즐거운 J가 되어버려서
(지금은 엑셀 광신도;;)여러가지 계획을 짜는 어플을 써보았다.

오늘의 주제는 계획짜기 어플.

1번 나의 최애
Timeblocks

이게 나름대로 많이 추천하길래
한번 사용해봤는데 다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


근데ㅠ 왜이렇게 낮은가요
흑흑 나는 잘 쓰고 있는데
문제가 많은가 보다..
(개발자님열일부탁..)

대충 요런 요런 느낌이다
딱 봐도 느낌이 올 듯
약간 아기자기하고 꾸미는 거 좋아하는?
다꾸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이다

나는 현질도^^ 함.. 돈 최고
폰트 랑 색깔이랑~ 테마도
아무튼 난 이게 제일 좋더라

요런,, 요런 거
ㅋㅋㅋㅋ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자낳괴라면 쫌 쫌 따리 소소하게 꾸미는 맛이 있다

타임 블락의 가장 큰 특징은 아마 이게 아닌가
싶은데
위에 이렇게 동그라미를 옆으로 재끼면

이렇게 요번 달에 끝나는 행사가 나온다
코로나가 창궐하니 그렇게 많진 않던데
주로 미술관, 전시 등 다양하다

주로 서울이랑 경기도권에 많이 있다
지방도 소소하게 뜨는 것 같으니 확인을 해보는 걸로!

날짜(캘린더) 옆에는 To do라고
할 일을 쓰는 공간이 있다
색깔 선택이 가능하고
그리고 안 하면 그다음 날에 넘어간다

이게 좀 차이가 있는 게
안한일이 넘어가는 어플(누적)과
안한일이 그냥 그날에 남아있는 어플이 있다

얘는 누적되는 스타일이다
안 하면 그다음 날도 나온다ㅠ
To do 공간에서의 일은 캘린더로 안 넘어온다

나는 아이폰을 쓰는데
갤럭시만큼 위젯이 쓸모 있진 않다
저 정도? 한 일주일 정도만 뜬다 딱 간편한 정도?

2번 Do!
상당히 후기가 많네

그리고 이때까지의 어플 중 가장 싴 한 어플...
다 어플마다 콘셉트가 다르다

요거는 딱 이거
끝이다

그리고 캘린더가 없다
내가 못 찾는 건지 모르겠는데..(ㅠ)
초보자가 막 뒤졌을 때 못 찾는다고 느낀다면
뭔가 불편하게 제작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건 뭐 꾸미고 나발이고 귀찮고, 딱 필요한 것만! 하면 요놈 추천드린다

이건 개쿨하게
그냥 한 줄이 뜨고
내가 할 일 1 할 일 2 할 일 3 이렇게 입력하는

add a new task라는 칸에 쓰면
샥샥 위로 올라오듯 생긴다
오늘인지/내일인지 선택

Do! 의 특징은 그렇다

이거 두 번 탭 하면
샥샥 소리와 함께
저렇게 줄이 그린다 이런 거 중요시하는 사람은
이걸 못 빠져나가는 듯..

옆에 색깔 선택 가능!

전형적인 심플 이즈 베스트형
깔끔 깔끔

역시 깔끔이 위젯.

또 다른 특징이라 하면
할 일이 4개라면
저렇게 빨간색으로 4가 뜬다
할 일을 끝내고 3개다=3이 뜬다

계속 리마인드가 되니까
이런 걸 좋아하면 추천
왜냐하면 다른 어플에는 없는 기능..

3번째는 데일리 투두

매일매일이라는 데일리에서 알 수 있듯
매일매일 하는 일을 쓸 수 있는데

요것도 흰색 바탕인데
깔끔 깔끔한 스타일

얘는 어제 할 일을 안 하면
그냥 어제 남는다
그다음 날까지 넘어오지 않는 형식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큰 캘린더가 있고
점 점이 있는 게 오늘의 지정한 할 일이다

사용법이 참 간단한데
쓰면 그냥 죽 죽 죽 올라가는 형식이고
오른쪽에서 o, x, 세모 등
변경할 수 있음

더 시크한 메모 기능

위젯 기능..
심플 심플하시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예전에 썼었던 위젯 칼
근데 나는 이거 좋은데..
폰트 때문에 싫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 봐야 하는데 사실
내가 좋아해야 맨날 보게 되는 것..
뭔가 폰트랑 디자인이 싫었다.. 그랬다..

이렇게 구글 캘린더+알림 이
연동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나는 구글 캘린더 싫다..
ㅋㅋㅋㅋㅋㅋㅋㅋ(특유의.. 그 감성..)
현질을 할지언정 내 마음에 들어야 매일 본다..

우리 할머니 집에 있을 것 같은 달력이야..
ㅋㅋㅋㅋ 서양 감성인가

이렇게 색상을 선택해서 타임 블록스랑 비슷하게
할 일을 채워나갈 수 있다

이렇게 축소하면
볼 수 있긴 한데..

아무튼 나는.. 내슥타일 아니여..
ㅋㅋㅋㅋㅋㅋㅋ
본인이 심플한 걸 좋아하는지
살짝 꾸미는 거 좋아하는지

또 이게 나름대로 크더라
어떻게든 내일로 안 넘길 거야!! 하면서 그 전날 일까지 끌어오는 걸 좋아하는 사람인지/
상관없다는(나) 사람인지에 따라 선택하길

또 스토어 들어가면 이거 말고
더 아기자기하고 더 심플한 어플이 더 있다
마음에 드는 게 없다면 더 들어가 보길 바람
(내가 포스팅한 건 가장 비중 있는 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