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끝엔/소유를

[키링택제작하기] 키링택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해보았습니다 + 후기

Hansae_toon 2021. 10. 31. 23:27

취직하기 전 다른 해볼 만한 일은 없을까 싶어

생각해보다 나는 손재주가 좋다던 사주가 생각나

키링 나름 떠듬떠듬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정도 뚝딱뚝딱 열심히 제작한 뒤

샘플 제작 하고 방향성을 설정한 뒤

이제 남은 건 키링택 만드는 것뿐

 

키링택 이 뭔가요

 

바로 이것

누군가 이름을 물어본다면

아~~ 키링 팔면 뒤에 붙어있는 종이? 바로 그것의 이름..

키링택입니다...

액세서리 구매하면 뒤에 종이 오는 거 = 액세서리택

ㅋㅋㅋㅋㅋㅋㅋㅋ

 

완성품

 

그 과정을 함께 공유할까 싶어 포스팅합니다

 

사실 키링택 제작을 치면 요새는 워낙 잘 되어있어서 그런지

굿즈 제작 혹은 1인 판매 1인 창업 등에서

액세서리를 팔거나 저처럼 키링을 파는 사람들 덕분에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인스타그램 해쉬태그랑, 네이버를 통해서 몇 군데 연락했습니다

 

#키링택 해시태그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 키링택 게시물 53 인기 게시물 최근 사진 검색 Instagram에 로그인 로그인하여 친구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하고 회원님이 좋아할 만한 계정을 찾아보세요. 로그인 가입하기 로그인 가입하기 Instagram 정보 도움말 홍보 센터 API 채용 정보 개인정보처리 방침 약관 디렉터리 프로필 해시태그 언어 © 2020 Instagram from Facebook

www.instagram.com  

제가 연락해본 결과 키링택 제작할 때는 대략

 

1. 원하는 종류와 용도

( 키링택 , 액세서리택 , 명함 제작 , 스티커 제작 ) 등

 

2. 사이즈 및 수량

(최소 수량은 50~200장 언저리, 종이마다 다르니 문의해보시길!)

 

3. 디자인

(저는 제가 생각한 방향이 있었고, 디자이너가 아니라 제작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디자인은 생각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디자인을 아예 생각 안 하셨으면 문의해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4. 상호명 , 가게명

혹은 들어갔으면 하는 문구 혹은 그림 , 아이콘

 

5. 타공 여부

(키링 같은 경우 1개인지, 2개인지, 구멍 어느 정도 크기인지 혹은 귀걸이의 경우 크기 정하는 것)

 

이렇게 5개가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보통 오픈 카톡을 사용해서 제작 문의를 받으시고

대부분 친절하시게 받아주십니다

 

만약 아 이런 거 다 귀찮고 그냥 공산품 사고 싶다

자본주의 시대에 그런 게 왜 없겠습니까

팔아요 팔아

저는 이중 Whitemind에서 진행하게 되었고

https://pf.kakao.com/_kqYnxl

Whitemind

exclusive design only for you! * 전화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사장님께

 

1. 키링택 제작하시나요

2. 사이즈는 이 정도고요

3. 키링을 달기 위한 구멍

4. 디자인은 요정도 구상했고요

5. 대충 뭐 넣어야 되는데

6. 최소 몇 장 사야 하고

 

얼마예요?

 

를 여쭤보았습니다

 

바로바로 연락도 해주시고

최소금액, 혹은 주문지 전부 친절히 말씀해주십니다

 

저의 개떡 같은 디자인을 대충 보내드린 뒤,,

ㅋㅋㅋㅋㅋㅋㅋㅋ(올리기 부끄러운데?)

정확하게 저는 색상을 딱 정하고

팬톤 몇 번이 좋아 역 말씀드리면 아무래도

어떤 빨강인지 제가 선택한 거라

헷갈릴만한 일이 없을 거라고 판단..

 

몇 가지 주의사항을 듣고

시안을 보내주십니다

요렇게 저렇게 하시면 더 예쁠 것 같다, 약간의 색상변경 정도 가능하고

길이 수정도 약간만 했습니다 생각보다 긴 것 같아가지구ㅜㅜ 포장지가 애매하더라고요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 이랑

이전에 하셨던 작업이 너무 예뻐서 솔직히 내 디자인도 바꾸고 싶었는데^^,,,

뚝심 있게 진행했습니다...ㅋ...

 

확인하셔야 할 것은

 

1. 색상

물론 해상도의 차이가 있는 걸 감안하시고, 전체적인 색상이 내가 생각했던 것이랑 맞는지 비교

2. 크기

직접 몇 센티인지 정확히 재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제품이랑 길이 안 맞으면 오우쒯

그리고 제품을 아예 정확하게 길이를 재 보신 뒤 견적을 여쭤보는 게 가장 정확해요

3. 폰트

저는 정확하게 윗 글자는 뭐라고 하나요 저걸 필기체 인가 아무튼 그걸로 하고

아래는 조금 뽀짝 한 걸로 골랐습니다

4. 글자 크기

글자크기가 좀 작은 게 나은지, 너무 크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우

5. 전체적인 밸런스

내 제품이랑 잘 어울리는지?

최소 50 ~ 200장은 주문하고 받아보아야 하는데 제품이랑 어울리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결과물은 정말 빠르게 진행되고

택배도 당연히 빨라서

이런 뭔가 작품을 내주십니다(대작..)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음의 탄생이랄까요.. 네..

제 개떡 같은 디자인이 저렇게 찰떡같이 탄생합니다. 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이랑 티카 티카 좀 하다가..

ㅎ... 아무튼 잘 도착하였습니닼ㅋㅋ

사장님 감사해욘,,,

 

결과적으로

결과물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고

45,000원에 200장 제작하였습니다

키링 200개 팔아야 된다

짜-잔

 

예쁘쥬?

저는 이곳에서 했지만

다른 곳도 비교해볼 만한 사이트가 굉장히 많았어요

한번 생각이 있으시다면 구경해 보시는 것도 정말 간편하니 시도해보세요!

반응형